평창 동계 올림픽과 패럴림픽 공식 마스코트 수호랑과 반다비가 매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수호랑의 인기는 넘사벽이었죠. 저도 수호랑 인형이  품절됐다는 소식을 듣고 부랴부랴 기념 인형을 구해왔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수호랑 관련 모든 상품들이 품절인데 다행히도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등에서는 제품이 많이 남아있더라구요.




저는 한뼘 정도 되는 수호랑과 반다비 세트를 사왔습니다. 인형들을 보고 있으면 우리 선수들이 땀흘리며 경기하고 환호했던 모습들이 계속 떠오를 것 같아요.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2020.7.24, 도쿄 올림픽


2020년 도쿄 하계 올림픽이 열립니다. 2020년이라고 하면 막연하고 멀게.느껴지는데 사실 3년 밖에 안남았네요. 시간이 정말 빠르게 가는 것 같습니다. 도쿄도 올림픽 준비에 한창인데요, 그 중에서 올림픽 마스코트를 정하기 위해 재미난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2,000건이 넘는 응모작 중 후보작 3개를 선정하고 일본의 초등학생들로부터 투표를 받는 방식으로 말입니다.



1번 작품은 벚꽃을 형상화하여 전통과 미래를 상징했다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벚꽃이라는건 확실히 알겠군요. 특이점은 캐릭터들이 초능력을 쓸 수 있다고 합니다.
2번 작품은 복을 부르는 신사의 여우라고 합니다. 패럴림픽 마스코트는 신사를 지키는 사자라고 하네요. 전반적으로 귀염귀염한데 신사를 모티브로 했다는 점에서 개인적으오 거부감이 듭니다.
3번째 작품은 여우와 너구리입니다. 일본은 여우를 사랑하나보네요. 두 작품에서 여우가 등장. 가장 일본적인 느낌이 물씬 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번이 귀엽지만, 일본의 상징물이라는 면에서 3번을 추천. 하지만 일본 어린이들의 선택은 달랐습니다. 과연 몇 번이 선택 되었을까요


1등에 선정된 작품은 1번이었습니다. 당참 이후 일본사람은 물론 전세계사람들이 다양한 의견를 냈습니다. 옛날 디자인이다, 촌스럽다, 귀엽다, 친근감간다 등등. 그래도 어린 아이들이 선택한 작품이니만큼 대중적으로 사랑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우리 수호랑과 반다비 인기를 따라오긴 힘들 것 같네요. 수호랑 반다비 수고 많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