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인생술집에 배우 이엘이 나오더군요. 

영화 내부자들과 드라마 도깨비에서 봤던 매력적인 배우였습니다. 큰 키에 모델 같은 몸매, 서구적인 얼굴과 빨간 립스틱이 매혹적이어서 기억에 남습니다. 인생술집에서도 MC들과 소탈하게 대화하는 모습이 성격도 좋아보이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이엘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배우 이엘에 대해 알아보다 // 이엘 프로필

배우 이엘의 본명은 김지현입니다. 이름이 이엘이라 외국에서 살다가 온 교포인가 했는데 그런 것은 아닌가 봅니다. 대한민국에서 태어났네요. 본명 김지현이 워낙 흔한 이름이라 오디션 장에서 좀 더 눈에 들었으면 싶어 직접 '이엘'이라는 가명을 지었다고 합니다. 이엘은 하나님의 진한 향기라는 뜻이며 기독교 신자라 큰 고민 없이 지은 이름이라고 하네요. 이엘의 종교는 기독교였군요. 1982년 8월 26일 생으로 워낙 동안이라 나이처럼 보이지는 않습니다. 키가 175cm는 되어 보였는데 워낙 얼굴이 작아서 키가 더 커보였나봅니다. 실제 키는 168cm이며 프로필 상 몸무게는 48kg로 기재되어 있네요.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를 졸업했다고 합니다. 이후 2009년 MBC 드라마 '잘했군 잘했어'로 데뷔하였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아티스트컴퍼니로 이 곳은 이정재, 정우성, 하정우, 염정아, 고아라, 고아성, 김의성, 이솜, 배성우, 박소담 등이 소속되어있는 매우 크고 유명한 곳입니다. 소속사의 대표는 정우성씨라고 하네요. 

배우 이엘씨는 데뷔 이후 매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드라마로는 화이트 크리스마스, 강력반, 공주의 남자, 난폭한 로맨스, 7급 공무원, 상놈탈출기, 엄마의 정원, 괜찮아 사랑이야, 라이어게임, 하녀들, 이혼변호사는 연애중, 아름다운 나의 신부, 너를 기억해, 상상고양이, 몬스터, 안투라지, 도깨비, 블랙, 화유기에 출연하였습니다. 드라마로는 도깨비와 화유기가 가장 기억에 남네요. 영화는 시크릿, 황해, 페이스메이커, 광해 왕이 된 남자, 여배우는 너무해, 하이힐, 내부자들, 바람바람바람에 출연하였습니다. 저는 황해, 광해를 보았는데 이 두 영화에서는 어디서 나왔는지 기억이 나지 않네요. 내부자들에서는 확실히 기억납니다. 몰디브와 모히또라는 유행어를 만들어내는데 일조했지요. 리턴 투 햄릿과 아마데우스라는 연극에도 출연했고 뮤지컬 배우로도 활동했다고 합니다.  예능으로는 라디오스타, SNL코리아, 아는형님에 출연했네요. 

인생술집에서는 워낙 강하고 독특한 마스크때문에 평범한 역할을 잘 맡지 못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트렌스젠더역을 소화하기도 했네요. 이미지를 좀 전환해보고자 성형외과를 찾아갔으나 성형외과 의사는 수술을 거부했다고 합니다. 하지 않아도 개성있고 예쁜 얼굴인 걸 알아본 것이죠. 이엘이 다른 배우들과 마찬가지로 턱을 깍고 강남미녀 스타일로 변했다면 지금처럼 성공하지 못했을 것 같아요. 그녀만의 매력으로 어필하고 있는 것이니까요. 

벌써 30대 후반인지라 많은 사람들이 이엘의 결혼 시기에 대해 궁금해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엘은 독신 주의자라고 합니다. 현재 삶에 만족하고 아직은 결혼에 대한 의무와 책임을 감당하기 어렵다고 하네요. 그렇다고 비혼주의자는 아니라고 합니다. 본인이 단지 결혼과 맞지 않은 사람이라는 걸 지난 연애에서 느꼈다고 하네요. 

다양한 개성으로 포장되어 있는 멋진 이엘씨, 앞으로 활발한 연기활동 보여주시길 기대합니다. 새로 개봉하는 영화 바람바람바람도 기대되네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