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대표미녀 고아라

SM 대표미녀라고 하면 고아라, 이연희가 바로 튀어나옵니다. 정말 SM 미녀상의 투탑이었죠. 저는 자칭 나름 SM 팬이라고 생각했던 고아라가 소속사를 이적한 것을 까맣게 모르고 있었습니다. 엄청 충격적입니다. 정우성이 수장으로 있는 아티스트컴퍼니로 이적하였네요. 이 소속사에는 이정재, 하정우, 염정아, 고아성, 김의성, 박소담, 배성우, 이솜, 이엘 등 굉장히 쟁쟁한 배우들이 속해있습니다. 대형 배우 기획사이지요. 고아라가 정말 배우로서 새로운 시작을 하고자 이적을 한 것 같은데 이적한 전후 과정과 내역을 한 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배우 고아라 프로필

고아라는 1990년 2월 11일 생입니다. 올해로 28살이네요. 아라는 한자가 아닌 순 우리말 이름이라고 합니다. 성은 고씨인데 고씨는 대부분 제주도에서 온 성이라고 하잖아요, 고아라도 제주 고씨라고 합니다. 하지만 경상남도 진주시 출신이며 남동생이 하나 있습니다. 2003년 드라마 반올림의 옥림이로 데뷔했죠. 데뷔때부터 챙겨봤었네요. 워낙 어릴 적 데뷔해서 벌써 데뷔 16년차인데도 20대입니다. 키는 167cm에 몸무게는 프로필상 50kg, 혈액형은 A형입니다. 송정초등학교, 청담중학교를 거처 정신여자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로 졸업했네요. 종교는 기독교라고 합니다. 기독교 잡지 표지 모델을 한 이력도 있다고 하네요. 

2003년 SM 청소년 베스트 선발대회에 외모짱으로 선발된 후 전체 대상도 수상하면서 SM과 계약한 것 같습니다. 당시 오디션 경쟁률이 무려 8천대 1이었다고 하는데요, 정작 고아라 본인은 오디션 보려는 친구를 도우러 백댄서로 따라 갔다가 친구는 떨어지고 본인이 뽑힌 케이스라고 합니다. 눈동자색이 굉장히 옅은 갈색인데 이게 굉장히 묘한 매력을 줍니다. 일본의 솔로 아이돌이었던 마츠우라 아야도 눈동자가 옅은 갈색인데 약간 비슷한 느낌이네요. 2003년 기획사 계약 후 바로 2003년 드라마 반올림으로 데뷔합니다. 8천대 1을 뚫고 SM에 붙은 자연 미소녀였던데다 철없는 귀여운 옥림이 역할에 딱이었던 것 같습니다. 반올림은 소속사의 힘으로 들어간 것이 아니라 오디션을 통해 들어갔다고 하네요. 오디션도 1천대 1의 경쟁률이었다고 합니다. 들어갔는데 SM, 들어가자마자 오디션, 오디션 보자마자 KBS 드라마 주연이라니요. 완전 엘레베이터같은 배우 인생을 시작했습니다. 청소년 드라마였지만 성인들도 많이 봤을 정도로 드라마는 성공하여 고아라의 인지도도 크게 올라갔어요. 이후 2005년 반올림2에도 주연으로 재캐스팅 됐으며 2006년에는 성인극 눈꽃에서도 주연을 맡았습니다. 누구세요, 화려한 스파이, 맨땅에 헤딩, 응답하라 1994, 너희들은 포위됐다, 프로듀사, 응답하라 1988, 화랑, 블랙, 미스 함무라비에도 출연합니다. 특별출연을 제외하고는 모두 주연입니다. 영화로는 몽골/일본 합작영화였던 푸른늑대, 한중일 합작영화 스바루, 한국영화 페이스 메이커, 파파, 조선마술사, 탐정 홍길동에 출연합니다. SM소속사 식구들이던 동방신기, 샤이니, 규현의 뮤직비디오에 여주인공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워낙 독보적인 비쥬얼로 CF 활동도 많이 했습니다. 두산바이오텍, SK텔레콤, 농림부, 액토즈소프트, 빙그레, 오뚜기, ,HUM, 엘리트학생복, 미에로화이바, 에뛰드, 아일락, 클라이드, 애니콜, 한국인삼공사, 스프리스, 바슈롬, 캐논, 맥심, 밀레, 리리코스, 신라면세점, LG핸드폰, 위메프, 에이글, 우체국, 베스띠벨리, 제이에스티나 뷰티의 모델로 활동했습니다. 


2016년 11월 30일 SM 계약 만료 > 2017년 1월 10일 아티스트컴퍼니와 계약

고아라는 드라마 화랑을 연기하던 도중에 소속사를 이적하게 되었습니다. 데뷔 13년 만에 새로운 둥지로 이사를 갔네요. SM과의 불화설이 있기도 했지만 본인은 그런 것은 아니며 마침 계약 기간이 만료되었고 배우고서 고민이 많던 시기에 이적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사실 SM에는 고아라가 연기자로서 배울 수 있는 선배들이 많지는 않지요. 새로 옮긴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는 정말 쟁쟁한 대배우들이 많은 소속사이니만큼 고아라가 연기자로서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소속사를 옮기며 머리를 단발로 잘라 많은 사람들이 무슨 일이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단지 머리결이 너무 많이 상하고 타버려 자른 것이라고 하네요. 빨리 새로운 작품으로 배우 고아라를 만나보고 싶습니다. 언제나 응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