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게시판에서 '가스점검 왔습니다'라는 게시물 보신 적 있으신가요? 제목을 보고 게시물을 봤다가 정말 빵 터져버린 그림입니다. 바로 아래의 그림입니다.


"가스점검 왔습니다"




옛 그림인 것 같은데 대체 뭘까, 그 당시 이런 그림을 그렸던 게 맞나? 믿을 수가 없어서 이 그림이 뭔지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하지만 검색이 안되더군요. 유머게시판 게시물 댓을을 통해 이 그림의 작가가 Arther Berzinsh라는 것까지 알아냈는데 이 작가 이름을 네이버에 검색해도 안나오더라구요. 그렇다면 이제 믿을 건 구글 뿐! 다행히 검색하니 바로 나오더군요. Arther Berzinsh 작가는 신기하게도 1983년생의 화가였습니다. 현대 예술가군요. 라트비아 리가 출생이라고 합니다. 그는 화가이자, 비디오 아티스트이자 음악가라고 하네요. 다재다능하네요. 현대의 가장 독창적인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아트 작가라고 적혀있더군요. 이 작가는 독특한 그림들로 인기가 많은데 덕분에 '세련된 훌리건'이라는 별명을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시각적 표현력은 매우 뛰어나나 그림의 내용이 매우 우스꽝스럽고 창의적인 결과물을 그려낸다고 합니다. 때문에 그의 그림을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감정의 동요를 일으킨다고 하네요. 

위의 그림의 그의 많은 작품들 중 하나이며 제목은 'cherubs amused by fart bubbles'입니다. 제목을 해석하면 방귀 거품을 만들며 즐거워하는 천사들쯤 될 것 같습니다. 그림은 바로크 시대 풍의 그림처럼 보입니다. 천사들은 여성의 방귀로 비누거품을 만들어 내고 있네요. 정말 해학적인 그림입니다. 게다가 이 재미난 그림은 엄청나게 정교하게 그려져 그 해학적 의미를 더하는 것 같습니다. 덕분에 유머게시판에까지 등장했네요. 이 화가의 다른 작품들도 대단히 재미있습니다. 모두들 하나같이 정교한데 재미있고, 해학적인 것들이 많네요. 매우 에로틱한 작품들도 있습니다. 모자이크된 작품도 있네요. 하하. 일러스트나 음반 표지 작업도 하며 전시회도 많이 하는 작가인 것 같습니다. 이번에 우리나라까지 명성을 떨치게 되었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