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티스트 컴퍼니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 같아 아티스트 컴퍼니의 시작부터 역사, 그리고 주 설립자였던 정우성과 이정재에 대해 포스팅해보는 시간입니다. 



20160519: 아티스트 컴퍼니 설립


아티스트 컴퍼니는 배우 기획사로 유명하기도 했지만, 특히 정우성의 기획사라는 것 때문에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하게는 절친한 두 사람 정우성-이정재, 이 두 사람이 설립한 소속사였지요. 이 때가 2016년 5월 19일입니다. 20년 동안 우정을 쌓아온 이 두 배우는,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배우 소속사를 만들어보고 싶어 회사를 공동 창업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정우성-이정재의 활발한 활동을 뒷받침하면서 재능있는 신인 배우를 양성하고 동료배우를 영입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독특한 점은 이 둘은 아직도 서로를 배려하기 위해 말을 놓지 않았다고 합니다. 20년 지기이지만 여전히 존댓말을 한다고 하네요. 

LINK: 정우성X이정재, 공동회사 ‘아티스트 컴퍼니’ 공식 발표(전문)




20160624: 아티스트 컴퍼니 1호 배우 - 이시아

아티스트 컴퍼니의 1호 배우는 요즘 대세 이시아씨입니다. 이시아씨가 아티스트컴퍼니에 합류한 것은 2016년 6월 24일로, 당시 조진웅-김혜수 주연의 드라마 <시그널>에서 조진웅씨의 과거 첫사랑 역할을 맡았던 배우입니다. 요즘은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 이병헌의 어머니로 잠깐 출연을 했었지요. 얼마 전 <해피투게더>에 출연하여 과거 걸그룹으로 활동했던 이야기도 들려주었습니다. 그룹 '치치'의 멤버로 2011년 데뷔, '샤인'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바로 이듬해인 2012년 아이돌 활동을 마치고 배우로 전향합니다. 정우성은 아빠, 이정재는 엄마 같아 든든하다고 하네요. 좋은 소속사!




20171227: 아티스트 컴퍼니 정우성, 대표에서 이사로. "연기에 전념"

아티스트 컴퍼니는 정우성과 이정재가 공동으로 세운 회사인데 2017년 연말 갑작스러운 소식이 전해집니다. 정우성이 회사 대표에서 이사로 내려가며 연기에 전념하기로 했다는 기사입니다. 그리고 새 대표이사로 김병선씨가 선임되었다고 합니다. 김병선씨는 전 스타케이엔터네인먼트의 대표였다고 합니다. 이 소속사는 유아인, 박시후, 연정훈, 문채원, 이다해 등이 소속되어있던 회사입니다. 또 김병선씨는 25년간 매니저일을 하며 업계에서 일해왔다고 하는데요, 설립당시에도 그에게 대표이사직을 제안했었지만 거절했었는데 오랜 협의 끝에 대표이사직을 맡기로 했다고 합니다. 

LINK: 정우성, 아티스트컴퍼니 대표→이사 “연기에 전념”(공식입장)




ㅣ아티스트 컴퍼니 소속 배우는 누구?

1호 배우 이시아를 시작으로 아티스트 컴퍼니에는 많은 동료 배우들이 몰려듭니다. 먼저 여배우들부터 알아볼까요. 

★ 김예원 : 2018년 7월 17일, 아티스트컴퍼니와 전속계약을 합니다. 본래 소속사는 JYP였습니다. 2008년 <가루지기>로 데뷔하였습니다. 저는 라디오 <볼륨을 높여요>에서 처음 김예원씨를 알게 되었는데 아쉽게도 2018/6/3 이 마지막 방송이었습니다. 현재는 시간대를 옮겨 0시부터 <설레는 밤, 김예원입니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목소리가 새벽방송에 더 잘 어울리는 느낌이네요. 

★ 박소담 : 영화 <소녀>로 데뷔해 <마담 뺑덕>으로 이름을 알린 대형신인입니다. <검은 사제들>에서는 무려 2000:1의 경쟁률을 뚫고 오디션으로 캐스팅되었다고 하네요. 충무로의 기대주로 불리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드라마에서도 볼 수 있지요. 

★ 고아성 : 국민 아역에서 국민 배우로 성장해 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배우입니다. <괴물>과 <설국열차>의 고아성을 잊으신 분은 없으시겠지요. 스페인에서 열린 '판시네 판타스틱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 EL : 드라마 <도깨비>의 삼신할매 EL입니다. 극중에서 빨간 수트를 입고 또각또각 걸어가던 장면이 기억나네요. 독특한 외모와 아우라로 신스틸을 하고 있습니다. 1982년 출생이며, 데뷔는 2009년 드라마 <잘했군 잘했어'로 했네요. 이 후 연극 영화, 드라마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 이솜 : 1990년생. 본래는 2008년 모델로 데뷔했었다고 합니다. 이후 영화와 드라마로 진출하여 얼굴을 알렸습니다. 쌍커플 없는 시크한 눈과 특유의 표정이 압도적인 배우 같습니다. 인기와 함께 여러 작품에 다작중입니다. 

★ 염정아 : 1972년생. 1991년 미스코리아 선에 뽑힌 이후 드라마 <우리들의 천국>으로 데뷔하였습니다. 8등신 비율과 아름다운 외모로 활발하게 작품활동을 했습니다. 저는 그 중 <장화홍련>에서의 연기가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2016년 영화 <카트>로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합니다. 

★ 고아라 : SM출신의 SM 대표미녀였던 고아라가 아티스트컴퍼니로 이적하였습니다. 2017년 1월의 일입니다. 많은 분들이놀라셨죠. 고아라는 어떤 배우가 되고 싶은지, 어떻게 연기를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던 시기에 선배님들의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기 위해 배우 전문 소속사로 이적한다고 말했습니다. 확실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후 <화랑> <미스함무라비> 등에서 주연으로 활동하였습니다. 

★ 손지현 : 2009년에 데뷔한 걸그룹 '포미닛'의 남지현입니다. 배우로 전향하며 성을 바꾸었습니다. 포미닛 해체 후 보이지 않아 안타까웠는데 좋은 소속사에 가있었군요. 배우 생활은 2011년부터였습니다.. 2016년 가수로서 활동을 마친 뒤 배우로서 열심히 노력중이라고 합니다. 좋은 배우가 되길 바랍니다. 





다음은 아티스트컴퍼니 소속 남자배우들입니다. 

★ 하정우 : 1978년생으로 2002년, 드리마 <똑바로 살아라>로 데뷔했습니다. 원로배우 김용건씨의 아들인 것으로 유명합니다. 아버지의 후광으로 연예계에서 인기를 얻는다는 소리를 듣기 싫어 가명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대학 시절 부터 연극을 하며 실력을 쌓아서인지 굉장한 연기력을 지닌 배우로 성장하였습니다. 그림 솜씨도 상당하여 개인전을 열 정도이며, 영화를 감독하기도 하는 등 다재다능한 배우입니다. 

★ 배성우 : 1972년생으로, 2003년 단편영화 <출근시간>을 통해 스크린에 데뷔했습니다. 그 이전에는 뮤지컬로 배우 생활을 시작하였으며, 연극은 물론, 재즈 무용단에서 무용수로도 활동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예술적인 면에 다재다능한 배우입니다. 또한 뮤지컬을 위해 성악을 배워 성량도 매우 좋다고 하네요. 드라마나 영화에서 굉장히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멋진 배우입니다. 

★ 김의성 : 1965년생. 천만영화 <부산행>, 드라마 <W>,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 극강의 악역을 보여주어 대중의 분노를 한 몸에 사고 있는 배우입니다. 오래사실 것 같습니다. 악역 전문 명품배우라고할까요. 실제 인상은 악해보이지 않으시는데 연기력이 외모를 압도하는 것 같습니다. 

★ 정우성 : 1973년생. 1994년 영화 <구미호>로 데뷔했습니다. 1997년 <비트>는 아직도 회자될 정도로 정우성의 미모를 뿜뿜 뽑아낸 영화였죠. 배우뿐만 아니라 직접 뮤직비디오, 브랜드필름, 영화 등을 연출하기도 하며 감독으로서의 자질도 보여주었습니다. 

★ 이정재 : 1972년생. 정우성보다는 1살 더 많네요. 데뷔도 1년 빠르게 1993년, 드라마 <공룡선생>으로 했습니다. 가장 주목받았던건 역시 1995년 <모래시계>. 최고 시청률이 무려 64.5%였다고 합니다. <암살>로 천만 배우가 되었고 요즘에는 영화 <신과함께>의 염라대왕으로 활약중이지요. 저도 아직 2를 못보았는데 빨리 보고 싶습니다. 

그 밖에 강신철, 김종수, 신정근, 정원중, 한성천, 차래형, 장우혁(HOT 멤버 아닙니다^^)도 아티스트 컴퍼니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현재 소속배우와 매니저는 총 47명 정도라고 하는데요, 이 사람들이 모두 묶여 있는 단체 채팅방이 있다고 하네요. 와우 저도 들어가보고 싶은데요. 함께 대화도 하고 새로 시작하는 작품에 대한 응원과 조언도 한다고 합니다. 멋진 배우들이 멋진 소속사를 만들고 있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