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마지막회였습니다. 못보신 분들을 위해 마지막회 내용을 상세히 작성하오니 참고하셔요.

투표는 1인 1표, 모바일 문자투표로만 가능했습니다. 번호당 1회 투표만 가능했어요. 투표는 유료, 100원이 과금됩니다. 모임 수익은 유네스코에 기부된다고 합니다. 오늘의 문자투표는 7표에 해당하며 대한민국 외에서 투표하는 것은 인정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투표를 못하는 건가요.

활동명은 국민프로듀서들이 올려준 아이디어 중 아이즈원이 채택되었다고 합니다. 아이즈원은 영문명을 봐야 무슨 뜻인지 알 수 있는데요 영문명은 IZONE 입니다. IZ가 숫자 12를 뜻하여 12명이 one 하나다 라는 뜻이라고 해요. 발음도 예쁘고 뜻도 좋고, 이런 네이밍은 정말 상금 줘야하는거 아닙니까. 최고네요.

앞부분은 센터 뽑는 과정 엄청 길게 나옵니다. 센터는 센터를 지망하는 연습생들이 센터의 위치에서 춤과 노래를 하여 녹화한 후 연습생들이 모여 영상을 감상합니다. 이 후 투표를 직접 센터를 선출하였습니다.


데뷔평가 조
: 앞으로 잘부탁해 ♬
- 센터 후보: 조유리와 이채연
- 최종센터 > WM이채연


갑자기 중간 순위공개
11~14등
- 김채원
- 혼다히토미
- 한초원
- 타케우치 미유


데뷔평가 조
: 반해버리잖아?
- 센터후보 : 최예나와 미야와키사쿠라
- 최종센터 > 위에화 최예나


일본 게릴라 콘서트
AKB48 멤버들이 악수회를 하고 있는 장소로 가 게릴라 콘서트를 합니다. 사회는 귀엽게 머리를 커트한 야마다 노에가 맡았습니다. 1~20위 멤버들이 다 함께 '내꺼야'를 부릅니다. 그리고 떨어진 일본 친구들과 함께 만나는 시간도 가져요.


노래: 꿈을 꾸는 동안 ♬
1~20위 친구들이 다 같이 부르는 노래었습니다. 녹음 과정이 나오고 행방에서 직접 부릅니다. 립싱크지만요. 멤버들이 눈물을 흘리니 슬퍼지네요. 드디어 마지막입니다.


---------------------  문자 투표 마감


100일 후의 나에게
내꺼야 촬영 당시 연습생들에게 자신에게 쓴 편지 '100일 후의 나에게' 편지를 돌려줍니다. 현장에 있던 떨어진 멤버들에게도 편지를 주는데요, 눈물 바다가 되어버립니다. 1~20위 멤버들은 영상 속에서 편지를 낭독하는데 여기도 눈물 바다네요.


투표 집계 완료
총 투표수 4,452,179표
생방송 문자투표는 문자 한 건당 7건으로 계산하였다고 합니다. 방송 초반에 벌써 30만건 문자가 왔다고 했는데 어마어마한 투표수네요.


데뷔 멤버 순위
- 11등 : 227,061표 얼반웍스 김민주
- 10등 : 238,192표 울림 김채원
- 9등 : 240,418표 AKB 혼다히토미
- 8등 : 248,432표 에잇디 강혜원
- 7등 : 250,212표 울림 권은비
- 6등 : 261,788표 HKT48 야부키나코
- 5등 : 280,478표 스타쉽 안유진
- 4등 : 285,385표 위에화 최예나
- 3등 : (보다 놀라 표 수 확인 못 함)
           스톰뮤직 조유리
- 최종 1등 연습생 후보 2인 발표
 : 장원영 vs 미야와키 사쿠라

순위에 이가은, 미호, 이채연이 모두 없네요. 충격의 널뛰기 순위입니다. 순위권 밖에서 대거 진입을 하다 보니 충격적인 결과가 나왔습니다. 순위 발표 디게 오래 끄네요. 죽겠다. 빨리 발표하라. 아이즈원 센터의 주인공은!!!

- 2등 : HKT48 미야와키 사쿠라
- 1등 센터 : 338,366표 스타쉽 장원영




장원영양 축하합니다! 그나저나 대박. 오늘은 장원영양의 생일이라고 하네요. 데뷔라는 생일 선물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아이즈원의 센터 축하합니다.

미야와키 사쿠라는 소감을 말하며 생각나는 사람으로 이채연을 꼽았습니다. 같이 데뷔했으면 좋겠다고 고마웠다고 아흥 오늘 이채연이 데뷔평가곡 센터도 맡고 지난 주에는 3위를 해서 당연히 뽑힐 줄 알았는데 이 당연히라는 생각을 저만한게 아닌가 봅니다. 당연히 될테니 다른이를 뽑아야지가 이런 순위 결과를 가져온 것 같네요.

그나저나 지난 주 순위에 비해 일본 연습생들이 지나치게 순위가 쳐졌습니다. 이것도 충격적이네요. 한국에서만 문자투표(1표당 7표로 인정)가 가능했던 것이 너무 컸던 것 같습니다. 일본인 연습생들에게는 미안해지네요. 순위에 일본인 연습생은 3명입니다. 미야와키사쿠라, 야부키나코, 혼다히토미, 이렇게 3명이요.


마지막 12등 후보입니다.
- 큐브 한초원
- 플레디스 이가은
- WM 이채연
- AKB48 미야자키 미호
4인 모두 지난 주 12위 안이었는데 충격적이네요. 미호도 쭈욱 좋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었는데 어떻게 된걸까요. 이가은양도 항상 초상위권이었는데 개인픽이 모자랐던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15등 연습생부터 발표합니다.
- 15등 : 184,765표 AKB48  미야자키 미호
- 14등 : 플레디스 이가은

12등은... 광고 큐! 휴우

- 마지막 12등 : 221,273표 wm 이채연
- 자동 13등 : 큐브 한초원




저는 비록 한초원에게 투표했지만 둘 다 애정멤버였기 때문에 만족합니다. 둘 다 될 수는 없었기에 ㅠ_ㅠ 그래도 데뷔하지 못한 많은 연습생들을 생각하니 슬프네요. 엉엉
타카하시 쥬리나 시로마 미루 중 한 명은 데뷔하지 않을까 했는데 아쉽네요. 하지만 그보다 더 아쉬운건 미호/미유이려나요. 한국어도 잘하고 한국에서 데뷔하고 싶다고 적극적이던 멤버였는데 많이 아쉬울 것 같습니다.  순위가 널뛰기라 전혀 예상이 되지 않는 프로듀스48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즈원의 센터 장원영양의 선창으로 다 같이 인사하며 끝이 났습니다. 아쉬움도 많고 이슈를 많이 남겼던 방송입니다. 앞으로의 아이즈원 활동을 기대해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