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미스터션샤인을 엄청나게 열심히 보고 있는 중입니다. 배우부터 배경, CG까지 막대한 비용이 들어가다보니 미스터션샤인의 제작비가 무려 430억원이 들었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제작비 충당을 위해 PPL이 정말 과도하게 많지요. 대충만 곱씹어 보아도


1. 불란서 제빵소(파리바게뜨)
구동매가 애기씨 따라 사먹는 왕사탕, 애기씨가 먹은 꽃빙수, 무지개 카스테라

2. 오덴세 찻잔
극중 나오는 찻잔과 술잔 세트 등도 모두 협찬이라는 사실

3. 유진초이의 오르골
이것까지 협찬인줄은 몰랐다 ㄷㄷ 이건 오르골하우스라는 곳에서 협찬했다고 하네요.

4. 달콤커피 - 가배당
글로리 호텔 1층 커피숍 구석구석을 보면 달콤커피라고 대놓고 적혀있습니다. ㅋ 국화차도 협찬 중.

5. 러시아 전통인형 마트료시카

협찬 PPL상품 중 가장 꼴불견이었던 제품. 인형 얼굴만 보아도 부정할 수 없는 현대식 인형인데 어디 시대극에 나올만한 인형의 얼굴인가요. 쇼크. 다른 마트료시카도 많았을텐데 이 점은 매우 아쉽습니다.

6. 주막의 닭백숙
이게 PPL일 줄이야 ㅋㅋㅋ 이 제품은 맘스터치의 삼계탕 제품이라고 합니다. 맘스터치에서 한식도 나오는군요. 팩으로 판매하고 있다고 하니 한 번 먹어보고 싶습니다. 드라마에서처럼 큰 것 작은 것 두 가지가 있네요.

7. 이민정의 악세사리
쿠도히나 이민정이 가지고 다니는 가방, 귀걸이, 팔찌 모두 PPL 제품입니다. 오늘은 지난 마지막 방송 때 방판 아주머니께 구입한 히랍에서 온 팔찌 포스팅. 드라마 보면서 저건 진짜 100% PPL이다 싶어 그냥 검색만 했는데 기다렸다는 듯이 홍보글들이 사전 준비되어있더만요.

드라마상 팔찌의 의미도 좋고 디자인도 예쁜데거 가격도 비싸지 않아 이 제품은 인기가 좀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네이버에서 미스터션샤인 팔찌라고만 검색해도 이렇게 제품 정보가 바로 뜹니다. 가격이 저렴한 이유는 실버+도금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알러지가 아주 심한 분들은 착용을 못하실 수도 있겠어요.

협찬사는 러브캣비쥬입니다. 가방 및 잡화를 판매하던 러브캣에서 쥬얼리 사업을 시작했군요. 쿠도히나가 끼는 귀걸이도 여기 제품입니다.

디자인은 총 4개입니다. 실버 베이스가 2가지, 핑크골드 베이스가 2가지입니다. 흰구슬만 있는 버젼, 다양한 구슬이 있는 버젼 이렇게 있네요. 쿠도히나가 착용한 팔찌는 마지막 사진, 핑크골드 베이스에 여러가지 컬러의 구슬이 담겨있는 버젼입니다. 저렴해한 가격의 실버 베이스라 그런지 구슬도 합성 제품이네요. 그래도 디자인은 예쁘게 잘 나온 것 같아요. 이 제품은 딱 선물용일 갓 같습니다. ㅋ 내가 직접 사는 거면 실버를 이 가격에 사기 뭔가 좀 애매하군요!

그럼 오늘 밤 미스터 션샤인 본방을 기다리며 이만! 구동매 아프지마! 변요핸 사랑해!!! 유진초이... 음.. 아기씨를 지켜라!!!

+ Recent posts